요 근래, 코트를 사기 위해 집중적으로 쇼핑을 했다. 신세계 상품권이 생겨서 신세계 백화점을 근거로 본점, 영등포점, 파주 신세계 아울렛을 둘러 봤다. 적당히 합리적인 구매를 했고 만족하지만, 쇼핑을 하면서 느낀점은 코트 한벌을 산 기분 이상의 다채로운 감흥이었다. 


 옷 값이 참 비싸다. 몇십만원은 기본이고, 좀 괜찮다 싶으면 오십만원이 훌쩍 넘어간다. 코트를 보다보면 캐시미어 100% 원단의 제품이 눈길이 가게 되는데 은은한 윤기와 부드러운 감촉은 절로 최고급 이다. 를 알게 해준다. 정가가 백만원이 넘고. 할인한 가격이 보통 80만원대에 형성되 있다. 니나리찌는 200이 넘었고, 몇몇 잘 모르는 브랜드도 초고가를 형성했다. 사실. 캐시미어 코트를 입을 생각이 아직은 없다. 그렇게 비싼 옷은 옷을 입고 다니는게 아니라 옷을 모시고 다니는 것과도 같다. 실용적인 면에서 일상 생활에서 활용도도 높지 않고, 그렇게 부드러운 고급 원단에 스크래치라도 나면 참 속쓰릴듯 싶다. 중후한 중년이 되었을 때, 그에 어울리는 차와 어울릴 만 하지, 어중간하게 입으면 무슨 ...맨 같아 보이지 않을까 걱정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팔질레리의 캐시미어 100 7부코트 할인된 가격 82만원, 킨록앤더슨 69만원, 다반 59만원 캐시미어 코트는 내 머릿속에 가격과 입었던 이미지가 남아 있다. 


 울이나 모 원단의 제품이 나름 합리적인 것이다. 원단을 넘어서 디자인이 더욱 관건인 것이고 울이나 모 원단 제품에서 너무 올드하지 않고 너무 캐주얼하지도 않은 적당한 제품을 찿을 수 있었다. 집중해서 보는 와중에, 요즘 유행하는 패딩 코트 들이 눈에 많이 띄는데 아주 비싸다. 클래식한 느낌의 헨리코튼 제품이 괜찮아 보였다. 파일럿 코트 종류인것 같은데, 고급 한정판 버전, 할인된 가격이 49만원, 정말 잘 만들어진 옷이라 이거 하나 세게 지르려다가, 순간 욕심을 내려놓고, 예산 안에서 좀 더 합리적 소비를 하기로 했다. 노스페이스는 여전히 세일을 안한다는 고자세가 있었고, 요즘 없어서 못 판다는 캐나다 구스는 정말 어이없음. 그놈의 유행. 남들의 이목. 빈익빈 부익부 현상의 결과 인지    잠바가 백만원이 넘고 날개돋힌듯 팔린다니..ㅜ 중국산이 아닌 캐나다인 인건비가 비싸서 비싼거라고 하던데..그런 유행이라면 공짜로 생겨도 입기에 별로 탐탁치 않을듯.. 


 내 코트를 구입하는것도 일이었지만 8살 조카의 패딩 잠바를 사는것도 녹록치 않았다. 애들 옷은 또  왜이리 비싼지, 어른 옷에 비해 선택의 폭이 좁았다. 리바이스 키즈에서 적당한 제품을 골랐고, 나의 안목은 적중했다. 또 아디다스에서 월척을 건졌다. 아디다스 오리지널 라인의 고급 패딩 잠바인데, 사이즈가 작은 것만 재고가 남아있어서인지 원가격에서 터무니없이 할인된 가격으로 팔았다. 이건 어머니용으로 샀다. 그리고 다반 매장에서 찜해두었던 코트를 사니 가지고 있던 예산에서 다 해결되었다. 비싼 옷의 욕심을 내려두었더니, 다다익선의 효과가 이루어졌다. 그래서 나름 발품팔은 보람이 있었다. 많은 옷들을 입어 보면서 옷에 대한 생각, 몸에 대한 생각, 나이듦에 대한 생각, 소비에 관해 생각을 하게 되었다. 


 신세계 본점의 명품관을 둘러보면 일제시대 최초의 백화점 건물이래서 인지 기풍있는 건물에 내부의 매장도 호화로운 분위기다. 고급품에 둘러쌓인 매장 직원들의 사소한 태도, 몸가짐, 눈빛들은 자신도 명품인생인양 은근히 도도하다. 내가 그들을 관찰하듯이, 그네들도 나의 옷차림을 훝어본다. 그나마 왠지 거부감이 덜한 폴 스미쓰 매장은 꼼꼼히 체크해 본다. 다른 남성복과 비슷한 듯 해도, 폴 스미쓰 만의 색깔이 있었다. 브랜드가 문제가 아니라 어떤 안목으로 어떤 룩을 추구하냐가 중요하다. 넥타이 가 멋진게 많았는데, 너무 비싸다. 에잇 세컨드에서도 잘 고르면 비슷한 걸 구할 수 있다..


 다음에 양복을 사게 된다면 팔 질레리 파주 아울렛에서 사야겠다. 너무 친절해서 예산 초과임에도 캐시미어 코트를 지를뻔 했다. 견물생심이라 했던가. 보다보니 눈만 높아졌다. 옷보단 몸이 먼저고, 올바른 개념이 먼저다. 


 내가 산 코트 ㅎㅎ


 영화 만추의 현빈 코트와도 비슷한 ㅋㅋ 얼굴과 키를 비교하자면 좌절이지만..ㅋㅋ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촌 탐방 / 누하의 숲  (0) 2013.12.18
맥주 사기  (0) 2013.12.14
냄새 잡기  (0) 2013.12.05
베트남 쌀국수  (0) 2013.11.25
근대성의 새발견 _ 문화역서울 284  (0) 2013.11.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