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매싱 펌킨스의 33 이란 노래는, 정말 내 나이가 미국식으로 현재 33 이 되었을 때, 좀 더 의미 심장하게 들려왔다. 가사의 의미를 인지하며 감상하는 것 보다. 아름다운 선율과. 멜랑콜리한 감성의 분위기에 젖는게 중요한 듯 싶다. 처음엔 밋밋하게 들렸으나..세월이 오래 흘러 언제 들어도..질리지 않고..새로운 느낌을 발견하는 그런 노래다. 33 의 모든 사람들에게..


speak to me in a language i can hear 
 내가 들을 수 있는 언어로 내게 말해줘

humour me before i have to go
 내가 떠나기 전에 나를 웃게해줘

deep in thought i forgive everyone
 깊이 생각해 본 끝에 나는 모두를 용서해.

as the cluttered streets greet me once again
 다시 한번 더 나를 맞아주는 어수선한 거리의 모두를

i know i can't be late, supper's waiting on the table
 내가 늦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아, 탁자 위에서 저녁 식사가 기다리고 있으니까

tomorrow's just an excuse away
 내일은 그저 도망치기 위한 이유일 뿐이야

so I pull my collar up and face the cold, on my own
 그래서 난 옷깃을 여미고 추위와 마주하겠어, 나 홀로

the earth laughs beneath my heavy feet
 대지는 나의 무거운 발걸음 아래에서 날 비웃고

at the blasphemy in my old jangly walk
 나의 쟁그랑 거리는 걸음 안에 깃든 신성 모독

steeple guide me to my heart and home
 교회의 첨탑은 나를 내 마음과 그리고 집으로 데려다줘

the sun is out and up and down again
 태양은 솟아 오르고 그리고 또 다시 지는데

i know i'll make it, love can last forever
 난 해낼 수 있다는 걸 알아, 사랑은 영원할 거야

graceful swans of never topple to the earth
 절대 대지로 넘어지지 않는 우아한 백조들

and you can make it last, forever you
 그리고 너는 결국 해낼 거야, 영원히 너는

you can make it last
 넌 결국 해낼 거야.

and for a moment i lose myself 
 wrapped up in the pleasures of the world
 그리고 내가 세상의 쾌락들에 둘러 싸여 나를 잃어버린 순간

i've journeyed here and there and back again
 나는 이곳저곳을 헤매다가 다시 돌아왔지

but in the same old haunts i still find my friends
 그러나 그 오래된 똑같은 장소들에서 나는 여전히 나의 친구들을 찾아

mysteries not ready to reveal
 수수께끼들은 풀릴 준비가 되지 않았고

sympathies i'm ready to return
 되돌아갈 동정심들은 준비 되었어

i'll make the effort, love can last forever
 난 노력 할 거고, 사랑은 영원할 거야

graceful swans of never topple to the earth
 절대 대지로 넘어지지 않는 우아한 백조들

tomorrow's just an excuse
tomorrow's just an excuse
 내일은 그저 하나의 이유일 뿐

and you can make it last, forever you
 그리고 너는 결국 해낼 수 있을 거야, 영원히 너는

you can make it last, forever you
you can make it last, forever you
ever you..

'노래 가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n't Think Twice, It's Alright _ Bob Dylan  (0) 2012.02.18
나를 위로해 주는 노래들.  (2) 2011.11.10
little wing _ Jimi Hendrix  (0) 2011.07.17
One _ U2  (0) 2011.07.15
coffee and TV _ Blur  (0) 2011.06.10

+ Recent posts